Today/잡동사니

청라여성병원에서 건강검진 받고옴 _ 생애 첫 유방암 위내시경 후기

토둥 2019. 12. 24. 01:02

우편으로 건강검진 받으라고 왔는데

이제서야 다녀왔다.

79년생으로 만40세라 처음 유방암, 위내시경이 추가 되었다.

우선 우리 동네에서 검진 받을 수 있는 곳을 살펴보았는데

가까우면서도 부인과검진까지 모두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찾아보았다.

(동그라미 다 쳐져 있는 곳으로 가야 한 큐에 다 받을 수 있음!)

 

2년 내 건강검진을 받은 사람은 운전면허 발급,갱신 때 신체검사도 면제가 가능하구나...

23년에 면허증갱신해야하는디.....

22년에도 꼭 받아야겠네 >.<

자궁경부암은 만20세 부터

유방암은 만40세 부터

2년마다 하는 것이 좋다.

 

2015년 대구에 살 적에 효성여성병원에서 자궁경부암이랑 자궁암 검진 했었는데 이상무였음.

4년만에 자궁경부암 검사를 하네..

남편은 일반검진/구강검진/위암 대상

나는 일반검진/구강검진/ 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검진 전날 저녁 9시 이후에는 금식해야한다.

검진 당일은 물,커피, 담배, 껌도 NONO

(남편은 믹스커피랑 담배 때문에 검사 못받음)

오후에 검진을 받는다 할 때에도 최소 8시간 공복유지 해야 검사결과가 정확하게 나온다고 함...

 

그리고 여성의 경우

자궁경부암 검사는 생리전후 2~3일을 피해 검사하는게 좋다고 함

<나의 생생한 검진 후기 ㅋㅋㅋ>

 

검진 전날 저녁 먹은 후 금식을 하고 오늘 오후 2시 넘어서 병원으로 GoGo

 

청라여성병원 지하3층까지 주차를 하고

건물 2층 건강검진센터로 들어가서 번호표를 뽑고 대기

12월이라 사람이 많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안내받았다.

오후3시쯤 들어갔음

 

대기표를 가지고 접수데스크에 가서 작성하라고 하는 종이들(문진표) 6장~8장? 정도 작성하면 된다.

병력, b형간염 유무, 식습관, 운동습관 , 수면, 우울증 등등...

모두 작성하고나면 탈의실로 안내받고 

나는 유방암 검진대상자라 상의 속옷까지 탈의하고 가운을 갈아입고 슬리퍼를 신고 나온다.

 

우선 혈압을 재고 키/몸무게 측정 후

골방에 들어가 헤드셋을 끼고 청력검사를 한다. (소리날 때 똑딱버튼 누르면 됨)

시력검사까지 한 큐에~~ (1.0/1.0 나옴 ㅋㅋ)

 

자궁경부암 검사하러 안내 받으면

속옷 탈의 후 거기 있는 치마로 갈아입고

굴욕의자에 앉으면 선생님 오심 ㅠㅠ

진심 이것은 너무 싫다...ㅠㅠ 

계속 힘빼라고 하시는데 힘이 들어가는데 어케 힘을 뺌 ㅠㅠㅠㅠ

검사 끝나고 옷 갈아입고나면 선생님 얘기 듣고...

뭐,,운동 좀 하라는 말을 들었던 것 같다.

 

그리고 채혈하는 곳 가면

종이컵,스틱을 받아 화장실 고고싱

종이컵은 버리고 스틱만 보여주고나면 피를 뽑는다.

채혈을 하고나서

 

흉부 엑스레이를 찍는다.

그리고 걱정하던 유방암검사 ㅠㅠ

아는 언니가 디게 아프다고 꼭 생리끝나고 가라고 했는데;;

상의를 완전히 탈의하고나면

검사하시는 분이 아주 친절하게 (?;;주물주물ㅠㅠ) 자세를 잡아주신다.

오른쪽 , 왼쪽 번갈아가면서 기계에 올려놓고 압착;;

워낙 각오하고 가서  생각보다는 참을만 했다.

굉장히 민망하긴 했지만;;; >.<

 

그리고 내시경실로 이동

나는 겁쟁이라 수면으로 받기로 했다.

커튼으로 격리된 방에 안내받아 침상에 눕고나면

간호사가 라인을 잡고 기달....

좀 누워있으니 의사선생님 오심....

주시는거 입에 물고나니 마취약 들어간다고 설명하셨다.

그러고는 필름 끊김

꿈까지 꾸면서 꿀잠자고 깨니 검사 끝...

 

선생님께 가서 검사 결과 듣고

(역류성식도염과 위염 증상이 살짝 있는데 우려할 정도는 아니라고 하심)

다시 탈의실로 가서 옷갈아입고

수면마취비용 5만원 내면 끝

차 가지고 오신분은 자동차 뒷번호4자리 말하면 알아서 처리해주심

 

1층에 치과 검진 가능하다고 함 (나는 PASS했음)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고

다들 친절하시고 분위기도 따뜻하고 편안한 편임

내시경 선생님도 인상이 좋고 친절하셨고

누워있을 때 옆방이 비수면으로 진행하는 소리가 들렸는데 

잘하고 계셔요~ 꿀꺽~~이렇게 말해주시면서 지지해주시더라.

어떻게 비수면으로 할까...후아.....대단하시다.

 

내시경 처음이라 살짝 걱정했는데

목구멍이 따갑고 그런건 없었고

내가 턱이 좀 안좋아서 그런지 저녁에 밥먹느라고 입벌릴때 턱이 살짝 불편했다.

예전에 교정할 때 턱이 너무 안좋아진 것 같다.

 

아무튼 날짜 임박해서 공단검진 끝!!

후련함...

결과는 우편으로 온다고 한다.

뭐 별거 없겠지...??

이사하기 전까지 건강검진은 거기서 받아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