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ing

홈베이킹 시작하고 싶다면 딱 이것만 사세요. (홈베이킹 도구 알아보기)

토둥 2019. 11. 28. 18:47

홈베이킹 시작한지도 벌써 3년이 되어가네요.

처음 홈베이킹 시작할 때 뭐가 필요한지 몰라서 되게 막막했어요.

주변에 베이킹을 하는 지인이 없어서 막무가내로 웹서핑으로 뭐가 필요한지 찾아보았지요.

 

그때는 정말 필요한 것만 사는거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없어도 되는 도구도 있고 

처음 장만할 때  좀 더 꼼꼼하게 따져서 살 걸 후회가 되는 점도 있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홈베이킹을 막 시작하려는 초보베이킹러를 위해 저 나름대로 정리를 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 우선 내가 어떤류의 베이킹을 할 지 생각해야해요.

흔히 제과/ 제빵이라고 들어보셨죠?

제과는 케이크나 구움과자, 쿠키 같은 디저트들이고 제빵은 식빵, 소세지빵처럼 발효를 해서 만드는 상대적으로 덜 단 빵을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초보자 분들이라면 제빵은 어렵다는 생각이 있죠? 그래서 우선 제과쪽 준비물을 사시는 걸 추천해드릴게요.

딱 기본부터 해보시고 차차 이것도 도전하고 저것도 도전하고 이런식으로 영역을 확장시키는 게 좋아요.

제가 가지고 있는 도구들 중에서 정말 이건 기본중에 기본이다~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꺼내보았어요.

 

제일 기본적인 오븐을 사셨다면

이건 정말 기본중에 기본

TOP5

 

1. 계량저울

2. 거품기

3. 주걱

4. 스텐볼

5. 체

 

그 외에 계량스푼, 솔, 밀대는 있으면 편하고 가격도 얼마하지 않으니 같이 사주세요.

 

 

1 계량저울 

0set 기능이 있고 전자식으로 된 저울로 고르세요. 고장이 잘 나지 않는 모델이라면 뭐든 오케이

 

2 거품기

개인적으로 실리콘보다는 스텐거품기를 추천해요. 

실리콘이 볼에 기스를 덜 낼 것 같지만 사용하기엔 스텐이 더 좋더라고요.

 

3 주걱

저는 작은거, 큰거, 알뜰주걱 이렇게 3개 가지고 있는데 딱 최소량의 도구만 사고 싶어 하신다면 1개로도 커버 가능해요.

이왕이면 반죽이 잘 끼지 않게 이음새가 없고 돌출부분이 자연스럽게 되어 있는 거 추천

 

4 스텐볼

유리볼이냐 스텐볼이냐 폴리카보네이트볼이냐 고민했었는데요.

결론만 말하자면 방송하시거나 포스팅 이쁘게 하고 싶은 분 아니라면 유리볼 비추입니다.

일단 너~무 무거워서 보관, 관리가 힘들어요.

스텐볼에 믹서기 돌리면 스텐 가루가 나오네 어쩌네 하는 글도 봤는데...유리볼은 유리가루 안나올까 싶어서

저는 그냥 쓰기 편한 스텐볼로 장만하시길 추천합니다.

사진 속에는 베이킹하기 전 원래 가지고 있던 건데 저건 사실 좀 부적합해요.

깊은 볼 얕은 볼 모두 있음 좋겠지만 딱 하나만 있어야한다면 깊은 볼 추천!

용량도 넉넉하고 깊어서 핸드믹서기 돌릴 때 덜 튀는 볼을 추천합니다.

결국 나중에 다시 구입한 볼입니다 ^^;  a

 

 

5.체

제가 사 놓고 후회했던 도구가 사진속에 있어요.

바로 커다란 체 인데요....사실 저렇게 큰 동그란 체는 쓰임새가 많지 않아요.

오히려 이렇게 생긴 체가 더 편하고 좋아요.

손잡이 부분까지 스텐으로 되어있고

앞부분에 하나 혹은 두개 튀어나와 있는 걸루 사세요.

앞부분에 튀어나온 부분으로 볼에 얹어놓을 수 있으니까요.

 

 

 


계량컵과 핸드믹서

 

우선 계량컵...저는 사실 많이 쓰지는 않아요. 있으면 좋은거~

사신다면 뜨거운 거 담아도 되는걸로 장만하세요.

 

핸드믹서기는 손거품기로 하는 게 너무 힘들다, 생크림 휘핑을 할 예정이다 하시는 분이라면 장만하세요.

핸드믹서기는 제일 많이들 추천하는 걸로 샀고요 따로 포스팅할게요.

그리고 요것은 스크래퍼라고 하는 건데요

얼마 안하니까 같이 사시길 추천!

이래저래 사용하는 곳이 많아요.

제가 가지고 있는 팬들을 좀 꺼내보았어요.

초보자 분들이라면 이 모든 것을 다 사실 생각은 없으시잖아요? ㅎㅎ

 

일단 만들고 싶으신 것들이 있을 거에요.

 

쿠키? 머핀? 마들렌? 구겔호프? 파운드케이크?

 

틀은 거기에 맞게 사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래사진에서 초보자분에게 필요한 것은??

 

비닐 짤주머니 하나면 ok

 

모양깍지는 저도 첨에 다짜고짜 담았던 건데

사실 이쁜 모양 쿠키를 짜서 만들고자 할 때나 케이크 데코할 때 필요한 것이라서 나중에 장만하셔도 될 것 같아요.

도구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고요.

재료는 모양틀과 마찬가지로 만드실 것 정해서 거기에 맞춰 사시면 됩니다.

 

ex)초코머핀-박력분, 베이킹파우더, 버터, 설탕, 계란, 바닐라에센스, 계란, 초코칩, 코코아파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