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it제품리뷰

디지털피아노 전용페달 설치하기 _ 두근두근

토둥 2019. 11. 28. 19:42

이번에 디지털 피아노 사면서 전용페달은 따로 주문했다.

그래서 제일 먼저 도착했다!! 끼야호~

 

YAMAHA LP-1 Pedal 인데

웹서핑 열심히 하면 가격이 좀 더 저렴한 곳을 찾을 수 있기에 몇 만원 싸게 구매했다.

구입처에서 그냥 옵션으로 넣어서 촤르르 주문해버릴까 싶기도 했지만

이번 카드값이 폭발해서 단돈 백원이라도 아껴야할 지경 ㅋㅋㅋ

 

 

우선 택배 박스부터 개봉

보증서가 박스에 붙어 있으므로 일단 떼어내어 따로 잘 보관할 것!

 

페달도 악기의 부품이다 보니 포장이 아주 꼼꼼하다.

스티로폼으로 잘 고정&보호 되어 있다.

대충 뭐가 들어있나 꺼내보았다.

설명서를 펴보지는 않았지만 의식의 흐름대로 꽂아봄 ㅋㅋㅋ

 


야마하 전용페달 설치하기

나사가 긴것도 있고 짧은 것도 있는데 

상대적으로 짧은 놈으로다가 구멍에 넣어 돌려줌

아래쪽에 짧은 나사 4개를 십자드라이버로 잘 고정시켜 주었다.

살짝 파란색이 도는 투명한 플라스틱 보호판을 위에 구멍에 대고 긴 나사 4개를 넣어준다.

 

전용페달은 목재스탠드에만 설치할 수 있다.

목재 스탠드 뒷면이랑 페달이랑 고정시켜주면 완성이다.

'페달하단부'바닥에 완전히 닿도록 놓고

위에 긴나사 4개를 돌려 목재스탠드와 페달을 연결해준다.

페달 코드선이 지저분하게 보이지 않도록 붙여주는 역할!!

요렇게 생긴것을 먼저 선에 끼워준다.

먼저 묶여있어서 구불구불한 선을 최대한 편 후

보호필름을 벗겨 저 위치에 차례로 붙여준다. (총3개중 2개)

이렇게 페달 기둥 뒷쪽에 2개를 부착했고

이제 남은 것은 단 하나!

이렇게 목재 스탠드 뒷면 중앙에 뙇 붙여주면 끝!!

완성이드아~~

 

서스펜스 페달을 서비스로 받았지만

역시 업라이트 피아노레 익숙한 나는 요 전용페달이 있어야 익숙하다. >.<

내일은 스탠드 만들고 디지털피아노 얹어야지!